靑 “문 대통령, 4월부터 백신 확보 지시…백신의 정치화 중단해 달라”_이고르 칸나리오가 승리했습니다._krvip

靑 “문 대통령, 4월부터 백신 확보 지시…백신의 정치화 중단해 달라”_헤시피의 카지노 같은 모텔_krvip

청와대는 코로나19 백신 물량 확보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4월부터 ‘충분한 확보’를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2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난 4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및 물량 확보를 위한 문 대통령의 지시 13건을 공개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일부 언론이 문 대통령이 마치 백신 확보에 손을 놓고 있었던 것처럼 과장, 왜곡하고 있다”며 “‘백신의 정치화’를 중단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열린 참모회의에서도 과하다고 할 정도로 물량을 확보하라고 언급하는 등 여러차례 적극적인 백신 확보를 지시했다”고 반박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특히 문 대통령이 지난 4월 경기도 성남시 한국파스퇴르 연구소를 방문해 ‘코로나 치료제·백신 개발 산학연병 합동 회의’를 주재하고, “개발한 치료제와 백신은 (코로나가 끝나도) 비축하겠다. 끝을 보라” 고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이 연구소 방문 바로 다음날 빌게이츠 이사장과 전화 통화를 하고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협력에 합의했고, 게이츠 재단은 지난 5월 SK바이오사이언스에 360만 달러, 우리 돈으로 44억 원의 백신개발을 지원한 바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 대변인은 “이후에도 문 대통령이 국무회의와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등을 통해 백신의 조속한 확보를 당부했고, 정부는 4,400만 명 분의 해외백신을 이미 확보했다”고 상기시켰습니다.

이어 “정부는 추가 물량 확보와 접종 시기 단축을 위해서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하고, “백신 접종 시기도 최선을 다해서 앞당길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코로나19 3차 대유행 특집' 바로가기
http://news.kbs.co.kr/special/coronaSpecialMai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