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수능 킬러 문항 금지, 민주당 대선 공약”_친구들과 앱 플레이 포커_krvip

국민의힘 “수능 킬러 문항 금지, 민주당 대선 공약”_베토 카레이로 공원_krvip

수능에서 이른바 ‘킬러 문항’ 출제를 금지하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발언 여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당인 국민의힘은 “민주당도 대선 당시 공약한 사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오늘(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수능 초고난도 문항 출제 금지라는 말은 언뜻 대통령 발언 같아 보이지만, 민주당이 지난 대선을 앞두고 발간한 정책 공약집에 있는 문구”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똑같이 공약한 내용을 대통령이 짚은 건데도 연일 정부를 비판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관련 법안도 발의한 적이 있는데 그렇다면 교육개악법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아울러 “불과 1년 전 공약도 뒤집는 민주당은 내로남불의 태도를 아직도 못 버렸다”며, “이재명 대표가 교섭단체 연설 당시 언급한 불체포 특권도 선거 앞두고 여러 번 약속했는데 손바닥 뒤집듯 뒤집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기현 대표는 또 최근 출범한 민주당 혁신위원회 인선도 비판했습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혁신하겠다고 부산을 떤다”며 “혁신위 김은경 위원장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겠다고 했는데 혁신위원들이 대부분 이재명 대표와 함께했던 인물”이라며 “겉으로는 혁신이지만 속으로는 이재명 대표의 자리를 보전하기 위한 기구를 세운 것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조금이라도 혁신의 의지가 있다면 오늘 중으로라도 불체포 특권 포기 서약서에 함께 서명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